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후기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후기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모델명 AX34R3020WWD) 필터 교체를 해봤는데요. 처음 필터 교체 알림이 뜨고 어떻게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지 몰라서 좀 헤맸는데 실제로 교체해보니 정말 간단하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더라고요. 필터 구매부터 교체 후기까지 자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모델명 AX34R3020WWD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필터 교체 주기는 보통 6개월에서 12개월이라고 하는데 저는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알림이 나와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좀 이따 나오겠지만 공기청정기 청소를 주기적으로 안 하다 보니 생각보다 안에 먼지가 너무 많더라고요. 아래 사진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내가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필터가 어떤 종류인지 살펴봐야겠죠?

     

    블루스카이 필터 교체는 먼저 앞쪽에 있는 덮개 부분을 열어줘야 합니다. 아래 보이는 홈 부분을 누르듯이 밀어주면 덮개가 금방 열립니다.

     

     

    공기청정기 덮개를 열자마자 보이는 먼지들 공기청정기 관리를 안 해줬더니 먼지가 장난이 아니네요.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필터 종류 확인은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 아래쪽에 적용 필터 이름이 적혀있는데요. (적용 필터 CFX-G100D) 인터넷 창에서 이 필터 이름을 검색하면 삼성 정품 필터부터 호환 가능한 필터 제품까지 다양하게 나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가격대를 살펴보면 확실히 삼성 정품 필터 가격은 좀 비싸더라고요. 물론 정품 필터로 교환이 낫겠지만 저렴한 가격의 필터를 구매 후 자주 교체해주는 게 좋을 듯하여 삼성 공기청정기 호환 가능한 필터로 구매했습니다.

     

    미리 구매해 둔 공기청정기 필터 제품(굿 라이프 필터) 가격대는 한 개당 4,0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바로 공기청정기 내부 청소 후 필터 교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앞부분 덮개를 연 다음 먼지망을 분리합니다.

     

     

    먼지망 부분은 위쪽 홈 부분을 누르고 분리하면 금방 분리되고요.

     

     

    먼지망 안에 들어있는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도 제거해줍니다. 먼지망과 같이 위쪽 홈 부분을 누른 후 때어내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앞쪽 뚜껑과 먼지망은 물로 깨끗이 씻어 냅니다. 먼지망 부분은 얇은 망으로 되어 있어 쉽게 뜯어질 수 있으니 손으로 살살 문지르면서 먼지를 씻어 냅니다. 공기청정기 관리를 안 했더니 먼지가 상당하네요.

     

     

    청소가 끝 낫으니 바로 기존에 있던 필터를 때고 새로운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를 넣어줍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분리하고 다시 넣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앞면과 뒷면만 확인해서 넣어주면 정말 간단하게 필터 교체가 가능합니다. 

     

     

     

    요롷게 필터 교체 및 청소가 끝난 저희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및 청소만 해주어도 새 제품이 된 듯하네요.

     

     

    필터 교체가 끝나면 꼭 공기청정기 취침 버튼을 3초 동안 누른 후 필터 리셋을 해주셔야 됩니다. 

     

     

    처음 해보는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후기를 적어봤는데요. 공기청정기 구매 후 청소도 안 하고 그냥 방치해뒀는데 이번에 필터 교체 후기를 해보니 생각보다 내부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더라고요. 주기적으로 공기청정기 청소 관리를 해줘야 될듯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