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5g lte 설정 방법

    갤럭시 5g lte 설정 방법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구입한 지 5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5G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확실히 LTE 보다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체감은 되지만 수도권을 벗어나거나 5G가 안 되는 지역에서는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특히 5G가 안되는 지역에서 5G 모드를 사용하면 LTE 보다 더 느려지는 것은 물론 배터리까지 빨리 소모된다고 하니 통신 설정을 5g에서 lte로 설정을 바꾸게 되면 좀 더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의 경우 정말 간단하게 5g에서 lte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니 아래 방법대로 차례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5g 설정 변경 방법

     

    갤럭시 5g 핸드폰의 경우 기본적으로 5g 통신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맨 위쪽 상태 표시창을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5g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간단한 설정으로 lte 모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갤럭시 설정 메뉴에서 연결 메뉴에 들어 갑니다.

     

     

    ▽ 갤럭시 연결 메뉴 밑쪽에 있는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에 들어갑니다.

     

     

    ▽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에서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메뉴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5G우선 모드, LTE 우선모드, 3G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LTE 우선 모드를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LTE 통신 모드로 설정이 변경됩니다. 

     

     

     

    LTE 우선 모드로 설정이 되었으면 아래 사진처럼 모드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설정 가능하니 위 순서대로 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5g 모드에서 lte 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물론 5g가 잘되는 지역에서는 설정을 변경할 필요 없지만 5g가 잘 안 터지는 지역에서는 LTE 우선 모드를 사용하면 더 안정적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니 한번 설정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